티스토리 뷰

반응형

보통 윈도우에서 파일을 삭제하게 되면 '휴지통에 버리시겠습니까?'라는 대화창이 생긴다. 이말은 파일을 삭제해도 실제로 파일이 삭제 되지 않고 휴지통으로 이동한다는 말이다. 따라서 언제든지 휴지통에서 파일을 다시 불러올수 있다. 컴퓨터에서 파일을 한번 삭제하게 되면 그 파일을 복원하기는 그리 쉬운일은 아니다. 물론 파일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복원할수 있기도 하지만 100% 복원할수 있다고 할순 없다. 따라서 파일삭제하는 문제는 우리가 심각하게 고려 해야할 문제이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휴지통이라는게 있는거 같다. 파일 삭제시 한번에 삭제하지 않고 휴지통에 모아두었다가 나중에 한꺼번에 휴지통에서 삭제를 하게 되면 얼마의 시간동안은 삭제된 파일을 다시 복구할수 있기 때문에 실수로 지운파일 또는 지웠지만 다시 복구해야할 파일을 쉽게 복구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필요없음에 의해 삭제한 파일을 다시 한번 삭제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런 경우 자주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Shift + 삭제' 를 하게 되면 휴지통으로 이동되지 않고 바로 삭제를 하게 된다. 이렇게 하게 되면 파일을 복구하기 위해선 복구 프로그램을 돌려야 하기 때문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이마저 귀찮다면 휴지통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 있다. 

휴지통 사용하지 않는 방법
바탕화면의 휴지통을 마우스 오른쪽키를 눌러 등록정보창을 연다. 일반설정 탭에서 '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지 않고 삭제 명령시 즉시 제거' 옵션을 선택한 후 적용을 누르고 닫는다. 이렇게하면 '파일을 삭제시 휴지통에 버리겠습니까?'라는 대화창 대신 'Shift + 삭제' 누를 때와같은 효과인 '파일을 삭제하겠습니까?'라는 대화창이 생긴다. 

-추가 tip-

  • '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지 않고 삭제 명령시 즉시 제거' 옵션은 컴퓨터에 드라이브가 여러개 있는 경우 각각의 드라이브마다 설정이 가능하다.
  • 파일 삭제시'휴지통에 버리시겠습니까?'라는 대화창이 생긴다면 휴지통 등록정보에 가서 옵션을 제거하면 된다.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