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ld/iOS

Skype [아이폰 어플]

Redcard24 2011. 1. 6. 20:46
반응형


 

미국에가서 2년만에 만난 형! 그러나 Skype 영상통화가 가까이 있던 사람 같았다.


2년전 형가족이 미국에 유학을 가게 되면서 영상통화에 관심을 갖고 있었다. 그당시 영상통화는 그러게 큰 이슈가 되지 않았었지만 Skype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맥, pc 간에 쉽게 영상통화가 가능 하였다. 따라서 가족들에게 모두 캠을 사주고 Skype에 가입시켜 미국에 있는 형가족과의 영상통화를 자주 하였다. 얼마전 형이 취직을 위해 잠시 방문을 하였다. 거의 2년만에 보았음에도 자주 영상통화로 보아서 오랜만에 만난거 같은 느낌이 아니었다. 그만큼 영상통화는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과의 영상으로 만남으로써 바로 옆에 있에서 보는 듯한 느낌을 가져다 주었다.

 핸드폰 영상통화는 비용등의 문제로 사용해본적이 없다!!


 하지만 Skype를 이용하기위해서는 컴퓨터가 있어야하고 또한 컴퓨터에는 캠이 달려 있어야 가능하다. 내가 구입한 핸드폰에서 영상통화가 가능 했었던 때는 2007년쯤 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뒤로 구입한 핸드폰에는 항상 영상통화가 가능 했었다. 물론 나는 폰을 구입할때 영상통화 가능 옵션을 생각하지 않았었다. 그렇게 나도 모르게 가능 했었던 영상통화를 나는 한번도 써본적이 없었듯 하다. 가끔 통화가 잘못눌려 영상통화 하겠습니다라는 메세지에 예를 눌러 영상통화가 잠시 이뤄진적인 있었다. 영상통화가 가능한 제품을 가지고도 한번도 사용안했던 이유는 초창기에는 영상통화가 가능한 지인이 거의 없었으며 후엔 영상통화비용의 문제와 나의 통화에 대한 거부감 때문이었다.

아이폰을 구입후 Facetime이 되지만 한국에선 맥사용자가 거의 없기에 아직은 나에게 무용지물이다. 하지만 요즘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생기면서 ios 및 안드로으드 운영체제에서 가능한 영상통화 어플이 나오기 시작 하였다. 하지만 그마저도 자주 사용하지 않았다. 그 이유는 아직 내가 영상통화를 해야할 주변사람은 아직 스마트폰 이용자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이처럼 영상통화는 과거부터 가능 하였지만 아직까지 걸림돌이 많아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었다.

 Skype 영상통화의 가장큰 장점은 맥, pc 사용자와도 가능하다.


컴퓨터에서 무료영상의 선두 주자였던 Skype에서도 어플이 업데이트 됨면서 스마트폰에서도 영상통화가 가능하게 되었다. 다른 유사영상통화와 다를게 없지만 가장 큰 장점은 맥, pc 사용자들과도 영상통화가 가능 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스마트폰에게 국한되지 않고 캠이 있는 모든 컴퓨터사용자와 영상통화를 할수있다.

 Skype 영상통화가 이렇게 좋구나!!


Skype 어플에 영상통화가 지원되면서 달라진 우리집 풍경은 다름과 같다. 과거엔 형과 영상통화를 하다가 밥을 먹어야하면 한명이 남아 영상통화를 하고 나머지 가족은 밥을 먹고 일찍 먹은 사람이 교대하는 방법으로 통화를 계속 하였다. 물론 밥을 먹고 하면 되겠지만 멀리 떨어져 있는 그리고 시간대가 다른 형가족과의 통화 연결이되면 여러가지 이유로 중간에 끈고 다시하고 하는게 생각처럼 되지 않는다. 하지만 아이폰 Skype 어플을 이용하니 온가족이 식탁에 가도 아이폰을 이용하니 밥을 먹으면서도 가족들과 대화를 할수 있었다.

우리집은 시골에서 부모님이 딸기농사를 하신다. 형의 아들이 미국에 가기전에 딸기를 좋아라 했었다. 가끔 영상통화중 딸기밭은 보구 싶어 했었다. 이제 아이폰을 이용하면 어디서든 형의 가족과 통화를 할수 있으니 아주 좋다.

P.S. 하지만 형가족은 조만간 한국으로 돌아오게되어 미국에 있을때 처럼 영상통화를 하게될지는 모르겠다. 



[후면카메라] 


[전면카메라]


[가로화면]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